로고

군산해경,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 기사입력 2018/07/10 [17:04]

군산해경,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 입력 : 2018/07/10 [17:04]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종묵)는 7월 10일 (사)군산・익산범죄 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원요)와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사)군산・익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와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범죄피해자별로 신체적・심리적・경제적 피해회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상담과 법률, 의료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신속한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인식, 유관기관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유기적 피해자 지원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상시적 실무연계망을 형성하여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범죄피해자 연계・지원활동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더욱 적극적인 피해자 보호・지원 활동을 실시하여 범죄 피해자가 정상적인 삶에 빨리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피해자의 사생활 침해 등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하고 범죄 피해자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및 피해자 복지증진을 위한 대국민 홍보, 교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묵 서장은 “군산해양경찰은 이번협약을 통해 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범죄피해자들의 상처회복과 자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피해자 지원기관・단체와의 협업, 피해신고 활성화 및 신변보호 강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종합적・체계적 피해자 보호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