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진주경찰서 청소년의 달(5월)을 맞아 격려 행사

- 모범청소년, 보호유공자, 유공기관 표창 수여, 격려금 지급 등

이종길 | 기사입력 2022/05/12 [10:00]

진주경찰서 청소년의 달(5월)을 맞아 격려 행사

- 모범청소년, 보호유공자, 유공기관 표창 수여, 격려금 지급 등

이종길 | 입력 : 2022/05/12 [10:00]

 

진주경찰서(서장 공용기)는 5월 11일 16:00경 진주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 선도·보호 유공자 및 유공기관을 선정, 포상을 실시했다. 

 

 진주경찰서에 따르면, 청소년의 달을 맞아 건전한 청소년 육성의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사회 각층에서 청소년 보호에 앞장선 사람과 기관 단체 그리고 모범청소년을 선정하여 포상하였다. 

 

 이 날, 청소년 선도, 보호 부분의 수상자는 진양고등학교 교사 “오행숙”님, 청소년지도위원회 “옥영란”님, 진주교육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김가율”님, 그리고  진주시청 아동보육과 “정희규”님이 각 선정되었으며, 유공 기관으로는 “청소년폭력예방재단”, 공동생활가정 “다솜”이 각 선정되었고, 모범청소년으로는, 학교폭력 예방과 선행·봉사활동에 공이 많은 봉원초 6학년 정예승, 진주동중 3학년 신예준, 선명여고 3학년 김아영이 각 선정되었다.

 

 모범청소년들에게는 표창과 함께 진주 청소년 지도위원회 (위원장 박성식) 명의로 소정의 장학금이 함께 지급되었다.

 

 92개 초,중,고 학교가 밀집하고 있는 교육 도시 진주경찰서는  관내 학교 전체를 대상으로하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불법촬영 점검”을 연중 실시하면서, 진주시 상평동 소재 구)동부파출소 부지에 “청소년 경찰학교”를 이용하여 사전 예약을 통한 경찰체험과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전국 최초로 학교담당 경찰관(SPO)과 학생, 학부모, 교사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Pol-U”밴드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과 학교 폭력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범죄 예방 교실의 일환으로, 하교길 통학버스 내 운행 시간에 SPO가 직접 통학 버스에 탑승하여 홍보와 퀴즈를 통해 진행하는 “바퀴달린 범죄예방교실”을 학교별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각 예약은, 진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055-750-0302)를 통해 학교별 구두 또는 공문 예약이 가능하다. 

 

 진주경찰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학교 전담 경찰 활동과 더불어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적 참여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