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남부경찰서,「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교육 및 온라인 퀴즈대회 개최:PBS중앙방송
로고

세종남부경찰서,「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교육 및 온라인 퀴즈대회 개최

-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경찰의 청소년 보호 정책 직접 참여

운영자 | 기사입력 2022/07/14 [14:17]

세종남부경찰서,「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교육 및 온라인 퀴즈대회 개최

-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경찰의 청소년 보호 정책 직접 참여

운영자 | 입력 : 2022/07/14 [14:17]

 

세종남부경찰서(서장 김경열)는 2022. 7. 13.(수) 세종남부경찰서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보호·지원 분야 정책발굴을 위한「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사전 교육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정책수요자인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청소년 보호활동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소년 회의체이다.

 

오늘 선발된 학생은 총 31명으로 중학생 17명, 고등학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정책자문단 운영을 위한 사전 교육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범죄예방 온라인 퀴즈대회를 실시하여 금호중학교 정서현이 최종우승을 차지하였다.

 

앞으로 세종남부경찰서는 학교전담경찰관(SPO)-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학교 간 핫라인을 구축하여 비행우려 학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우범지역에 대한 합동순찰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시작은 경청 마무리는 감동」이라는 세종남부경찰서 슬로건에 맞게“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여 청소년 범죄예방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주낙영 경주시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참여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