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해경, 카카오 알림톡‘알리내’서비스 시행

자체 프로그램 개발로 예산 절감 및 국민 친화적 행정서비스 제공

윤진성 | 기사입력 2022/08/05 [09:16]

여수해경, 카카오 알림톡‘알리내’서비스 시행

자체 프로그램 개발로 예산 절감 및 국민 친화적 행정서비스 제공

윤진성 | 입력 : 2022/08/05 [09:16]

여수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국민에게 안전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서비스를 오는 8일부터 시행한다5일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연동하여 차세대 앱(APP)기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체 프로그램 알리내를 개발해 시스템 구축 개발비용 약 4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하였으며 행정망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국민들에게 안전정보 제공 등 문자 발송을 위해 사기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고가의 메시지 요금 소요 및 업무의 효율성이 저하 되었으나 이번 서비스 구축을 통해 국가예산 절감 및 알림톡 1건당 최대 1000자까지 전송이 가능해 더 상세하고 정확한 전달이 가능하게 된다.

 

특히,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기존의 문자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보낼 경우 1건당 55원에서 4.95원으로 전송이 가능하여 최대 90% 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인증된 기관명 사용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및 행정 신뢰도 향상이 기대된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카카오 알림톡 알리내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편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국민 친화적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강은희 교육감 '일학습병행 잡마켓' 참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