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청, 제 11호 태풍 ‘힌남노’ 대비태세 돌입:PBS중앙방송
로고

해양경찰청, 제 11호 태풍 ‘힌남노’ 대비태세 돌입

서승진 차장 주재 전국 지휘관이 참석한 상황판단회의 개최

이진근 | 기사입력 2022/09/03 [09:17]

해양경찰청, 제 11호 태풍 ‘힌남노’ 대비태세 돌입

서승진 차장 주재 전국 지휘관이 참석한 상황판단회의 개최

이진근 | 입력 : 2022/09/03 [09:17]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2일 오후, 제11호 태풍 ‘힌남노’북상에 대비하기 위해 차장 주재로 전국 지휘관이 참석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서승진 해양경찰청 차장은 전국 해양경찰관서의 태풍 대책과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 2일 해양경찰청 서승진 차장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 전국 지휘관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해양경찰청)  ©



이날 회의에서 차장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는 강한 강도의 태풍으로, 제주도를 비롯한 우리나라 인근 전해상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며 매우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선박을 사전에 대피시키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또한, 해안가 순찰을 확대하고 위험구역은 사전에 출입을 통제하는 등 철저한 연안해역 안전관리와 관계기관과의 태풍대비 협조체계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주말부터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며 “해안가 방문객은 기상정보를 항시 확인해 위험구역 출입을 자제하고, 선박 소유자는 선박을 육상으로 옮기거나 계류줄을 보강하는 등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