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지역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데이' 개최:PBS중앙방송
로고

대전시, 지역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데이' 개최

- 8개 기업 참여... 투자자 대상 기업 보유 기술, 비즈니스 모델 소개

소정호 | 기사입력 2022/11/10 [16:51]

대전시, 지역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데이' 개최

- 8개 기업 참여... 투자자 대상 기업 보유 기술, 비즈니스 모델 소개

소정호 | 입력 : 2022/11/10 [16:51]

 

 대전시는 10일 투자유치를 목표로 스타트업이 발표를 통해 투자자들을 설득하는‘IR(Investor Relations) 피칭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덕특구의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대전지역 기업을 육성하고 민간의 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대전과학산업진흥원과 티투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전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시 실증 선도사업 참가기업, 특구재단 추천기업,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추천기업 등 8개 기업이 참여하여, 민간 투자기관(VC)인 티투비, 로이투자파트너스, 요즈마그룹 코리아을 대상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했다.

 이번 IR 피칭 데이에 참여한 강민성 씨앤에이아이 부대표는 “대전형 실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IR 피칭 데이를 통해 회사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를 만들어 준  대전시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이 직접 기획·추진하는 기술사업화/실증 지원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전시 정재용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대전시는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해 벤처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며, “대덕특구, 출연(연)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벤처기업 지원을 확대하여 대전지역 기업의 성장과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은 사업모형(비즈니스 모델) 교육과 컨설팅, IR 피칭 교육 등을 실시하여 피칭데이 참가 기업들을 지원하였으며, 매년 11월 정기적으로 IR 피칭 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주낙영 경주시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참여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