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우성, 하와이국제영화제 공로상 수상...'보호자' 통해 연출력 입증:PBS중앙방송
로고

정우성, 하와이국제영화제 공로상 수상...'보호자' 통해 연출력 입증

운영자 | 기사입력 2022/11/16 [10:42]

정우성, 하와이국제영화제 공로상 수상...'보호자' 통해 연출력 입증

운영자 | 입력 : 2022/11/16 [10:42]

 

 

정우성이 배우를 넘어 감독으로의 행보도 주목 받고 있다.

 

정우성은 13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열린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HIFF)에서 영화제 최고 영예에 해당하는 어워드인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Halekulani Career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정우성은 첫 장편 연출을 맡은 영화 '보호자'가 하와이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 됨에 따라 영화제를 찾아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현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영화를 선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정우성은 '보호자'를 통해 영화제 공식 초청과 더불어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배우를 넘어 감독으로서 연출력까지 입증했다. 

 

지난 1981년부터 시작된 하와이 영화제는 아시아, 태평양 국가, 북미 지역 등 전세계 영화인들이 모이는 자리로 오세아니아, 태평양 인근 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정우성은 2008년 제28회 하와이 국제영화제에서 매년 세계적으로 연기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자랑한 배우에게 수여하는 연기 공로상 (Achievement in Acting Award)을 수상한 바 있기에 연출자로서 받는 이번 수상에 더욱 의미가 깊다. 

 

정우성이 수상한 할레쿨라니 커리어 공로상(Halekulani Career Achievement Award)은 세계적인 커리어로 정점에 올라간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왕가위 감독, 사무엘 L 잭슨, 장만옥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해당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자신을 쫓는 과거로부터 벗어나 평범하게 살고 싶어 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정우성이 연출 뿐 아니라 주연 수혁 역을 맡으며 깊이 있는 내면 연기와 파워풀한 액션을 펼쳤다. 

 

'보호자'는 개봉 전부터 하와이 국제영화제를 비롯해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영화제 등 전세계 주요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는 등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