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DGB대구은행, 고객패널 ‘2023 DGB 참소리 자문단’ 발대식:PBS중앙방송
로고

DGB대구은행, 고객패널 ‘2023 DGB 참소리 자문단’ 발대식

- 2014년 출범 10기차 ... 고객 시선의 제안과 조언 적극 활용

신인구 | 기사입력 2023/03/15 [12:05]

DGB대구은행, 고객패널 ‘2023 DGB 참소리 자문단’ 발대식

- 2014년 출범 10기차 ... 고객 시선의 제안과 조언 적극 활용

신인구 | 입력 : 2023/03/15 [12:05]

▲ 10기 DGB 참소리자문단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15일(수) 본점에서 고객중심 경영 실천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패널 ‘DGB 참소리 자문단’의 10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바르고 진실된 것’을 뜻하는 ‘참’에서 이름을 따온 DGB대구은행의 고객패널 ‘DGB 참소리 자문단’은 금융소비자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여러 경영 개선 방안을 고객들의 목소리 차원에서 듣기 위해 구성되어 모니터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 2014년 제1기를 발대시킨 DGB 참소리 자문단은 신상품 기획· 판매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수집하고 불만·불편사항이나 개선방안 청취 등을 위한 고객 패널 제도다. 10여 년 간 고객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활용되어 왔으며 대표적인 개발 및 개선 사항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확인 업무 도입,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뱅킹 음성지원기능 개선, 비대면 대출 취급시간 확대 등이 있다. 

 

올해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제10기 DGB 참소리 자문단은 15명은 약 1년간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대적 추세에 맞춰 활동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금융취약계층의 은행 접근성 제고, 금융권의 불합리한 관행이나 제도 개선 위주에 중점을 두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대’라는 고객 패널 제도 본연의 취지를 살려 운영될 계획이다. 

 

박성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위촉장이 수여된 선정된 15명의 패널들이 고객 대표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금융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DGB대구은행은 금융소비자 우선 활동으로 ESG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문 의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석은삼 부부장 ( ☎O53/740/2129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