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 동부경찰서 아양새마을금고본점 직원,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받아:PBS중앙방송
로고

대구 동부경찰서 아양새마을금고본점 직원,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받아

금승한 | 기사입력 2023/03/16 [11:38]

대구 동부경찰서 아양새마을금고본점 직원,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받아

금승한 | 입력 : 2023/03/16 [11:38]

  

대구동부경찰서(서장 박찬영)는 2023. 3. 15.(수)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아양새마을금고본점 권00 주임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2023. 2. 16. 집수리에 필요한 돈이라며 현금으로 지급해야 싸게 해준다는 말에 속은 80세(여)고객이 3,000만원을 전액 현금으로 찾겠다고 아양새마을금고본점에 방문했으나, 권00 주임은 목소리를 떠는 고객의 행동 등 수상한 낌새를 느껴 대화를 통해 보이스피싱 정황을 파악했고 이에 고객을 설득해 인출을 지연시키고 112로 신고했다. 

 

지점을 찾은 큰고개지구대 경찰관은 휴대전화를 확인한 바, 특정번호로 40여분간 계속 통화 중인 것을 발견하였다. 이로써 권00 주임은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 신고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였다.

 

대구동부경찰서장은  “경찰과 금융기관의 협업체계 구축이 오늘의 성과로 이뤄져 소중한 국민의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 고액의 계좌이체나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금융기관 관계자들 노고에 감사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대구동부경찰서는 금융기관과 협업하여 일정 금액 이상의 현금을 인출할 시 112에 신고하는 절차가 마련되어 있다.

 

위와 같이 이번 사례는 금융기관 관계자에게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는 지속적인 홍보와 협업으로 이루어진 사례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이 같은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 및 피해 유형을 금융기관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동시에 범죄 가담자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처벌하겠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