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지혜로운 디지털 학교생활을 위한 2023. 「디지털 Stop-1‧2‧3 캠페인」 운영- 스마트폰 거리두기 약속, 학급 디지털 Stop릴레이, 학교 디지털 Stop 기간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정보화기기에 대한 학생들의 자기관리 능력 함양과 주도적인 사용 능력 제고를 위해 ‘지혜로운 디지털 학교생활을 위한 2023. 「디지털 Stop-1‧2‧3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원격 수업이 보편화되고, 학생 1인 1스마트기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이 정보화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Stop-1․2․3 캠페인’은 개인별(Stop1)․학급별(Stop2)․학교별(Stop3)로 특정 상황, 시기 등을 정해서 스마트폰, PC 등 디지털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실천 운동이다.
▲학생 개인별로 알림장, 일기장 등에 자기 자신과의 디지털기기와의 거리두기 약속을 기록하고 매일 사용시간을 점검․관리하는 개인별 활동인 디지털 Stop1, ▲체육․예술․독서․친교 활동 등 디지털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활동 시간을 통해 디지털기기 쉬는 날을 학급 별로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하는 디지털 Stop2, ▲특정 기간을 정해 수업이나 동아리 활동과 같이 학교 내 모든 교육 활동에서 컴퓨터, 태블릿 등의 기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학교 단위의 활동인 디지털 Stop3으로 운영되며, 학교 별로 학급 규모, 학사일정 등 여건이 다른 점을 고려하여 월별, 학기말, 정보통신의 날, 정보통신윤리교육 주간 등 학교 자체적으로 개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불필요한 상황에서도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던 습관을 개선하고, 디지털기기를 잠시 두고 친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정보화 기기에 대한 자기관리능력과 올바른 사용 능력을 함양하여 미래사회의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