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거창 ㈜하늘바이오 김부각 미국 ‘홀푸드’ 100회 수출 달성:PBS중앙방송
로고

거창 ㈜하늘바이오 김부각 미국 ‘홀푸드’ 100회 수출 달성

-미주 유기농마켓에서 웰빙간식으로 인기

백용권 | 기사입력 2023/04/14 [14:03]

거창 ㈜하늘바이오 김부각 미국 ‘홀푸드’ 100회 수출 달성

-미주 유기농마켓에서 웰빙간식으로 인기

백용권 | 입력 : 2023/04/14 [14:03]

 

거창군은 14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 윤효미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정연 남상면장, 수출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늘바이오 김부각 미국 홀푸드마켓(Whole Foods Market, 이하 홀푸드마켓)’ 100회 수출 기념 선적식을 가졌다.

 

하늘바이오에서 생산한 김부각은 2014년 첫 홀푸드마켓 수출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웰빙간식으로 인기를 얻으며 꾸준하게 수출되고 있다.

 

홀푸드마켓은 자사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유기농식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미국의 슈퍼마켓 체인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에 5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선적한 김부각은 40피트 컨테이너 1대 물량이며 미국 전역의 홀푸드마켓뿐만 아니라 캐나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효미 대표는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부각을 개발해 한국 전통식품인 부각을 해외에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100회 차 수출은 한국 전통식품인 부각이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과이다라며 국내산 쌀과 농수산물가공 수출에 앞으로도 더욱 많은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늘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오희숙 식품명인이 부각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로 김, 다시마, 연근, 우엉, 고추 등을 포함한 20여 종의 부각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채식(Vegan) 및 글루텐프리(Gluten-free) 스낵류 수요가 증가하면서 현재 미국, 중국, 캐나다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