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교육청,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업과 머리 맞대

-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1차) 개최

김대환 | 기사입력 2023/04/20 [14:53]

대구시교육청,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업과 머리 맞대

-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1차) 개최

김대환 | 입력 : 2023/04/20 [14:53]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역기업 연계 강화를 통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 등 관계자와 직업계고 학교장이 참석하여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직업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지역기업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분기별 1회씩 총 4회 개최할 예정이다.

 

  1차 간담회는 4월 20일(목) 12:00에 개최되며, 대구지역 기업 중 대구텍(대표 한현준),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아바텍(대표 박명섭), 대영채비(대표 정민교) 등 4개사 임원과 직업계고 2교(제일여상, 경북공고) 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고졸취업 활성화 및 지역인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기업들과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대학 등과 지속적인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