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동부경찰서, 폴리텍대학 내 여성폭력예방 SISO 예방교육 실시:PBS중앙방송
로고

대구동부경찰서, 폴리텍대학 내 여성폭력예방 SISO 예방교육 실시

금승한 | 기사입력 2023/05/23 [14:38]

대구동부경찰서, 폴리텍대학 내 여성폭력예방 SISO 예방교육 실시

금승한 | 입력 : 2023/05/23 [14:38]

 

 

대구동부경찰서에서는 2023. 05. 23.(화) 10:00 폴리텍대학 크리에이티브관 4층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폭력, 불법촬영,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여성폭력예방 SISO(Safe In, Safe Out)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 스스로 학교·지역안전지킴이 역할을 약속했다.

  

 앞서 동부경찰서는 2022. 6. 22. 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이후에도 범죄예방교육, 각종 캠페인 및 홍보활동으로 대학가 여성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약물이용 성범죄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마약류 검사 시약 스티커인 ‘G-CHECK’를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G-CHECK’는 음료 또는 알코올에 섞인 물뽕(GHB)을 제공자의 감시를 피해 검사할 수 있는 마약 검사 스티커다. 이 스티커는 보호필름이 붙은 채로 스마트폰 또는 가방에 부착하고, 사용 전 보호 필름을 분리하여 검사할 액체(술 또는 음료)를 손가락에 묻혀 스티커에 바른 뒤 1분 경과 후 색이 변하면 양성으로 판단한다. 

 

 박찬영 동부경찰서장은 “올해도 폴리텍대학과 함께 시기별 맞춤형 예방교육을 통해 여성이 더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주낙영 경주시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참여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