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시, 2023 대전광역시 공공건축가포럼 개최:PBS중앙방송
로고

대전시, 2023 대전광역시 공공건축가포럼 개최

-‘명품건축, 명품도시’주제로 명품건축 건립을 위한 토론

소정호 | 기사입력 2023/05/24 [14:28]

대전시, 2023 대전광역시 공공건축가포럼 개최

-‘명품건축, 명품도시’주제로 명품건축 건립을 위한 토론

소정호 | 입력 : 2023/05/24 [14:28]

 

대전시는 24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명품건축, 명품도시’를 주제로 2023 대전광역시 공공건축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대전에서 활동 중인 공공건축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명품건축을 통한 명품도시 대전을 조성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을 주관한 대전시 공공건축가들은 건축·도시 분야 전문가들로, 2020년부터 공간환경을 비롯한 공공건축이 기획 단계부터 설계·시공 및 유지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계획이 일관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자문·조정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공공건축가 등 관련 전문가와 시민 대학생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 발표와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됐다.

 

 ‘명품건축, 명품도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 대전대학교 전영훈 교수(대전시 총괄건축가)는 국내외 명품건축을 소개하고 명품건축을 위한 전략과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 배재대학교 김영철 교수가 ‘중심과 가치 출발의 대전’ 이란 주제로 명품도시로서 대전의 가치 정립과 명품건축물 건립을 위한 목적, 형식, 재료 등 고려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언론, 건축 분야 전문가 5명이 토론자로 나서 명품건축을 만들기 위한 건축설계 공모방식의 선진화, 건설비 합리화,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의 필요성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택구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건축은 이제 단순한 구조물이 아닌 생활 속 예술로, 도시의 미래를 위해 높은 품격이 요구되고 있다”며,“대전시 미래 변화에 대비하고 도시의 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공공건축가와 축을 통한 명품도시 조성에 노럭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뉴스] 퇴계선생 마지막 귀향길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