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 북구보건소, 이웃 건강나눔 활동 발대식 개최:PBS중앙방송
로고

대구 북구보건소, 이웃 건강나눔 활동 발대식 개최

-이웃 건강나눔 활동가, 산격1동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나눔 활동 전개

김석동 | 기사입력 2023/06/28 [15:03]

대구 북구보건소, 이웃 건강나눔 활동 발대식 개최

-이웃 건강나눔 활동가, 산격1동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나눔 활동 전개

김석동 | 입력 : 2023/06/28 [15:03]

 

대구 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는 산격1동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건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강나눔 활동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대구 북구보건소는 지난 21일부터 보건소 5층 교육실에서 산격1동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나눔 활동을 위한 건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6월 28일(수) 생활지원사를 ‘이웃 건강나눔 활동가’로 위촉하여 건강나눔 실천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올해 지역사회 건강통계 분석 결과에 따라 산격1동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접근 전략을 모색하던 중, 주민 가까이에서 65세이상 취약계층과 신뢰관계가 형성되어 있는 생활지원사를 산격1동 주민건강협의체로 위촉하여 건강역량강화를 통해 양질의 건강돌봄을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이번 교육은 ▲ (1차) 어르신 허약예방 및 건강관리법  ▲ (2차) 치매파트너 교육 및 치매예방활동  ▲ (3차) 노인 인지저하 예방과 건강생활실천 ▲ (4차) 어르신 낙상예방 운동법 등의 내용으로 생활지원사들의 건강역량을 강화하여 7월부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낙상예방운동, 치매예방맨손체조, 건강생활실천교육 등 주1회 1:1 밀착 건강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날 19명의 산격1동 생활지원사와 가정북구재가노인돌봄센터 실장 및 사회복지사를 ‘산격1동 이웃 건강나눔 활동가’로 위촉하고 발대식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건강나눔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이웃 건강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이웃 건강나눔 활동가로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나눔을 실천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북구 만들기에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