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동경찰서, 설 명절 전·후 가정폭력 예방 활동 강화:PBS중앙방송
로고

안동경찰서, 설 명절 전·후 가정폭력 예방 활동 강화

-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지원 방안 논의

금승한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10:48]

안동경찰서, 설 명절 전·후 가정폭력 예방 활동 강화

-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지원 방안 논의

금승한기자 | 입력 : 2024/02/02 [10:48]

 

안동경찰서에서는 명절 전·후 가족 간 갈등 심화 및 음주 기회 빈번 등으로 평소 대비 가정폭력·학대 신고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하여 선제적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설 연휴기간을 가정폭력 대응강화 기간(’24. 1. 29. ~ 2. 12.)으로 운영해 접수되는 모든 가정폭력 신고에 대해 112종합상황실, 여청수사, 지역경찰 및 학대예방경찰관이 관련 정보공유와 현장대응 강화를 통해 피해자 보호 및 재발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여성청소년과 학대예방전담경찰관(APO)들은 설 명절 전에 가정폭력·학대 재발우려 가정에 대해 전화 또는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 위험요소를 진단하고 예방 및 신고요령 안내는 물론 심리적·정서적 지원 등이 필요한 대상자는 가정폭력상담소 등 상담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며 촘촘한 관리가 이루어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각 가정에서 다툼의 원인이 되는 술은 조금 줄이고, 명절 가사노동은 온 식구가 함께하는 배려가 더해진다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으로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 경찰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기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