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전서부·대덕서,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 추진

소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0:10]

대전서부·대덕서, 맞춤형 범죄예방 활동 추진

소정호기자 | 입력 : 2024/03/08 [10:10]

 

대전서부경찰서(서장 윤동환)는 3. 7.(목)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치안 정책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치안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개강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박·마약범죄 등 사회적 이슈 범죄 예방법 및 대학교 인근 우범지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서부서는 관내 대학 4개교와 협약을 맺고 대학가 범죄예방을 위한 캠퍼스폴리스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대학생들과 함께 우범지 합동순찰 등   홍보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또한 올해 지역 맞춤형 범죄예방활동 추진을 위해 우범지역 내 거주   주민, 자율방범대원 등을 대상으로 치안 의견 청취를 위한『2024 지역愛 설문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덕경찰서(서장 조성호)는 7일 신학기를 맞아 ○○고등학교 전교생 4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전화금융사기 등 특별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학생들의 사이버 폭력과 전화금융사기, 마약·도박범죄 등이 심각한 이슈화 됨에 따라 이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키고 학교폭력 등 대처방법에 중점을 두어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별예방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학교 폭력에 대한 이해와 심각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개막,‘동부야~ 서부야~ 차전대동놀이로 신명 넘쳐’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