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 가져:PBS중앙방송
로고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 가져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3/22 [11:55]

국민의힘 강대식 의원,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 가져

운영자 | 입력 : 2024/03/22 [11:55]

 

 

강대식(국민의힘현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의원이 22(오전 대구국제공항을 찾아 한국공항공사와의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대구국제공항은 오랫동안 국내 5’공항으로 불리면서 존재감을 키워왔고한때 연간 이용객이 460만명을 훌쩍 넘을 정도로 활기가 넘치는 대구경북의 대표 공항이었다.

하지만현재 대구공항은 그동안 대합실 증축 및 리모델링 등의 확장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코로나 이후 2019년 대비 국제선의 회복률이 47%에 불과하여 더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오늘 간담회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2030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 전까지 대구국제공항의 시설들을 제대로 활용하여 대구공항이 재도약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지난 20일 대구시와 공공기관의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종전부지 개발을 위한 MOU 체결식이 있었던 만큼통합신공항 건설사업 현황과 민간공항 및 군공항 이전사업의 추진 현황을 살피고한국공항공사의 SPC 참여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대식 의원은 그동안 국회와 정부대구시공공기관 모두가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종전부지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온 만큼과거보다 큰 진전이 있는 상황이다며 앞으로 세부 실무협의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한국공항공사가 검토하는 내용을 차근차근 살펴보고필요한 법률 개정안 등은 사전에 준비하여 대표발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힘을 실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강대식 국회의원한국공항공사 이미애 부사장전성열 대구공항장이제윤 신공항추진단장정민철 IAM 사업단장박창석 시의원하중호 구의원 등이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