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소방,‘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성황리에 끝나:PBS중앙방송
로고

대구소방,‘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성황리에 끝나

▸학생부 강서소방서(심인중학교), 일반부 달성소방서(포산중 어머니회) 1위 수상

이희용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3:15]

대구소방,‘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성황리에 끝나

▸학생부 강서소방서(심인중학교), 일반부 달성소방서(포산중 어머니회) 1위 수상

이희용기자 | 입력 : 2024/04/17 [13:15]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지난 16일(화) 대구 달서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제13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심정지 환자는 가정이나 공공장소 등 우리의 일상 주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초기 심폐소생술은 ‘4분의 기적’이라 할 만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구소방은 심정지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중요성을 알리고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회사원, 학생, 주부 등 다양한 분야의 일반 시민 18개 팀, 102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연 결과 학생부는 강서소방서 심인중학교 박정인, 문유림 팀이, 일반부에서는 달성소방서 포산중 어머니회 이은혜, 신인진 팀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학생부와 일반부 1위 2개 팀은 내달 2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노영삼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최근 일반인이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사례가 많이 보도되고 있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제2회 동구 장애인 재활 어울림 체육대회 파크골프 개최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