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달서구,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인구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0:19]

달서구,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인구기자 | 입력 : 2024/05/26 [10:19]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24일 (사)한국이용사회중앙회 대구달서구지회,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대구달서구지회,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대구달서구지부, (사)한국세탁업중앙회 대구·경북통합지회 달서구지부, 총 4개 공중위생단체와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이용사회 박인수 대구달서구지회장, 대한미용사회 박상기 대구달서구지회장, 한국피부미용사회 정연림 대구달서구지부장, 한국세탁업중앙회 고현명 달서구지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한 현장중심의 생활 밀착형 위기가구 발굴 체계를 구축해 숨은 위기가구를 함께 찾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기관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노력 및 적극 제보 △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해 서로 공유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달서구는 올 한해 “내 이웃 안부 묻기 ”대주민 홍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 기관 모집 홍보 등 주민과 함께 숨은 위기가구를 찾기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위기가구 발굴 활동은 사회의 어두운 구석구석에 빛을 비추는 일이다” 며 “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앞으로 생활 현장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