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캠페인추진
○ 여성과 기업의 일·생활 균형 문화를 위한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진행
○ 경력단절 예방 인식 확산과 지속가능한 직장환경 조성 목표
운영자 | 입력 : 2024/09/05 [12:06]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가 온라인 캠페인과 초성퀴즈 이벤트 를 통해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에 나섰다.
8월부터 진행중인 캠페인은 경기도 내 기업들과 함께 진행한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과 ‘초성퀴즈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이 캠페인에는 커스텀튜브매뉴팩처링 외 4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지속가능 한 직장환경 만들기 ▲육아휴직·돌봄휴가 활성화 ▲차별없는 직장문화·평등 한 기회 보장을 약속하고, 여성 근로자의 고용 유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초성퀴즈 이벤트는 9월 15일까지 페이스북, 인 스타그램 등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은 여성 근로자의 장기재직 및 신규 고용창출을 위한 사업으로 기업 내 환경 조성, 우수사례 발굴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력단 절예방 캠페인 및 홍보, 직장문화개선 컨설팅 및 워크숍, 재직자 소통교육, 신규 취업자 직무능력 향상교육, 채용담당자 인식개선 교육으로 운영된다.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 육은아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력단절 예방 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기업과 대중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031-270-98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