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동 암산얼음축제 나도 한번 제대로 즐겨보자!

- 대한이와 소한이의 신나는 겨울 여행

김병태 | 기사입력 2019/01/25 [15:51]

안동 암산얼음축제 나도 한번 제대로 즐겨보자!

- 대한이와 소한이의 신나는 겨울 여행

김병태 | 입력 : 2019/01/25 [15:51]


 

안동시는 지난 19일부터 영남권 대표 겨울축제 암산얼음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첫 주말 13만 7천여 명의 관광객이 몰려,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구, 구미 등 영남권 주요 도시에서 암산얼음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고 있다. 이에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제대로 축제를 즐기고 만끽할 수 있도록 유용한 꿀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1. 빙어낚시터 체험하기

빙어낚시 체험장은 얼음축제장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체험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빙어 낚시터 곳곳은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으며, 여기저기서 빙어를 잡은 즐거움을 자랑하고 있다.

빙어는 입이 아주 작은 어류로 일반적인 바늘보다 작은 바늘을 사용하고, 미끼를 1 ~ 2mm 정도로 잘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낚싯대를 넣고 5~7초 간격으로 낚싯대를 위아래로 움직여 미끼가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해서 빙어를 유인한다.

빙어는 시간과 날씨에 따라 유영 층을 달리하므로 낚시 구멍을 통해 빙어의 움직임을 관찰하여 포인트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식당 부스에서는 직접 잡은 빙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튀김과 무침으로 조리해주고 있다.

 

2. 다양한 얼음 조형물 및 얼음 빙벽을 배경으로 인생샷 남기기

다양한 얼음 조형물과 얼음 빙벽은 암산얼음축제장의 주요 볼거리로 보는 자체만으로 황홀하다. 이 조형물들은 자연스럽게 포토존으로 형성되어 멋진 인생 샷을 만들어 내고 있다.

여러분도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멋진 인생 샷을 남기길 바란다.

 

3. 빙판 위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즐기기

얼음축제장 빙판 위에 위치한 주 무대에서는 매일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가족 윷놀이 던지기, 인간 컬링 이벤트, 가족 얼음썰매 끌기 등의 이벤트는 가족애를 키우는 동시에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지역을 대표하는 한 식구 공연팀의 신나는 공연 무대도 펼쳐지고 있으니 절대 놓쳐선 안 될 것이다.

 

4. 방한용품 구비하기

자칫 감기라도 걸리면 큰일이니 목도리, 귀도리, 장갑, 넥워머, 방한화 등 자신에게 맞는 방한용품을 꼭 챙기도록 하자.

관광객을 위한 쉼터와 수유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활용하여 추위를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안동 암산얼음축제는 “대한이와 소한이의 신나는 겨울 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27일까지 계속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