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김병태 | 입력 : 2019/01/28 [09:10]
▸ 1. 30.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동구 주민, 이전공공기관 등 100여명 참석 ▸ 정책의 실수요자인 지역주민들의 목소리 정책에 적극 반영 ▸ 지난해 12월 20일부터 1개월 동안 실시된 시민 의견수렴 설문조사 결과 적극 반영 대구시는 (가칭)대구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1.30.(수) 15:00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2층 대강당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2018년부터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혁신도시에 부족한 정주인프라 시설들과 창업지원 공간을 융합한 (가칭)복합혁신센터 건립을 추진중에 있다.
지난해 8월 대구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10월 투·융자심사 및 공유재산 심의를 완료하였으며, 12월 제3회 추경에 예산을 반영하는 등 사전절차를 완료하였다.
뿐만 아니라, 본 사업의 운영합리화 방안 모색 및 시민의견수렴 과정을 통하여 복합혁신센터 내의 시설물의 종류와 규모를 확정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사업타당성 등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용역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올해 1월 21일까지 대구시와 동구청의 홈페이지 ‘공고란’과 ‘스마트보팅’ 등을 통해 약 한 달간 의견수렴을 실시하였으며, 모아진 의견들은 주민설명회에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설문조사 결과분석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반영하여 센터의 건립 및 운영방향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주민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사회·문화·경제적 수요를 충족시킬 핵심 역할을 할 센터를 성공적으로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