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축제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2월 3일(목)과 7일(월) 양일간 안동축제관광재단 동편 문지방 교육실에서 지역의 현안과 문화예술 현장의 고민을 나누고 대안을 모색하는 『안동 문화도시 시민O(공)회』를 개최한다.
『안동 문화도시 시민O(공)회』는 문화도시 조성계획의 수립과 지역발전을 꾀하는 시민모임으로 O(공)은 공유, 공론, 공감, 공동체 등의 의미를 함축한 시민주도의 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모임을 뜻한다.
12월 3일(목)과 7일(월) 오전 10시에는 지역에서 기획, 연출 등의 현장에서 활동하는 민간 문화PD(Planner&Director)를 대상으로 하고,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지역의 문화예술가·활동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회의는 문화도시 거버넌스 추진체계 구축, 시스템 구조화 방안과 문화 발전을 위한 의견 도출, 안동역 이전에 따른 유휴공간의 문화적 활용 대안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재)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안동 문화도시 시민○회』는 앞으로도 안동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자유롭게 참여하여 우리 지역을 보다 살기 좋고, 즐겁게, 가치롭게 만드는 시민 거버넌스의 장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분들과 함께 자리할 수 없어, 이번 회의는 20명 내외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온라인 소통도 계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회의 참여 신청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http://andongculture.com)에서 가능하다. (문의 : ☎054-840-3452~4)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