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및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12월 25일까지 ‘고교학점제 주제 중심 교과융합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고교학점제 주제 중심 교과융합 온라인 강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교사 연구팀이 개발·제작한 5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연구 방법의 기초(총 6차시) ▲나만의 NFT 만들기(총 5차시) ▲청소년 세계시민, 기후변화에 대응하다(총 4차시) ▲세상을 바르게 바라보는 통계적 시각 키우기(총 3차시) ▲인구로 바라보는 세상(총 4차시) 등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14일부터 30일 사이 인천무크(https://imooc.datamine.co.kr)에서 자신의 진로 희망 및 관심 분야에 따라 원하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수강신청 후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강 시간 및 개인 시간을 활용하여 강좌를 들으면 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고교학점제 주제 중심 교과융합 온라인 강좌는 디지털 세대의 변화된 학습 경향을 반영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라며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강의 효율적 활용 및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자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