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나서다

- 수성구청과 초등돌봄·교육발전특구 등 12건 의제 협의

금승한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0:36]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나서다

- 수성구청과 초등돌봄·교육발전특구 등 12건 의제 협의

금승한기자 | 입력 : 2024/05/03 [10:36]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점형)은 지난 5월 2일(목), 지역교육 발전 방안 협의를 위해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과 ‘2024년 수성구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구청장을 공동의장으로 ▲대구시의원, ▲구의원,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소속 관계 공무원 등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초등돌봄 활성화 추진, ▲교육발전특구 추진 등 12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논의했고, 각 안건들을 상호 협력 하에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지역 연계 돌봄서비스 제공 및 통학 안전 안건을 주요 현안으로 다루었으며, 이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력이 필요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5월 3일(금)에 중구청과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 ▲중구 구립도서관·주거지 주차장 생활SOC복합화 사업 안내 등 13건의 안건, 6월 11일(화)에는 동구청과 ▲학교폭력 예방 및 회복적 생활교육 실천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체계 강화, ▲대구동구교육재단 출범 홍보 및 협력 강화 등 10건의 안건을 갖고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점형 대구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소통·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며, “바람직한 교육정책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