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5/13 [11:58]

‘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운영자 | 입력 : 2024/05/13 [11:58]

 

 '2024 공주시민 건강걷기행사’가 지난 11일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발걸음, 치매극복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올바른 걷기 생활 실천과 건강 관련 정보 제공,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식전 공연과 개회식에 이어 열린 건강걷기는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둔치 산책로를 따라 정안천 생태공원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6km 코스로 진행됐다.

 

또한, 공주시보건소의 건강증진사업 홍보관을 운영해 올바른 걷기, 비만예방, 금연·절주, 아토피·천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치매선별검사·우울감 검사, 감염병 예방수칙 등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방법과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부채 만들기, 천연샴푸 만들기, 양말목 공예,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가족들과 함께 걸으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공감대를 찾을 수 있었고, 다양한 건강정보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