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도 보고 농촌체험도 하고 ‘소풍가자 공주로’!- ‘소공소공 공주여행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 가득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제70회 백제문화제가 열리는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9일간 공주 금강신관공원 행사장에서 ‘소공소공 공주여행 농촌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시는 공주시의 농촌체험 대표 브랜드인 ‘소공소공 공주여행’을 활용해 축제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을 운영 중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목공시계 만들기를 비롯해 나뭇잎 물감 찍기를 활용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딸기 화분심기, 천연염색 체험, 병아리모양 비누만들기, 나만의 블랜딩 꽃·허브차, 테라리움 만들기, 나만의 수호신 진묘수만들기 체험 등이 상설 운영되면서 방문객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밖에 공주시 체험농장 소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 부스와 공주농산물가공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하는 가공 상품 홍보·판매 ’고마농부의 시장‘, 귀농귀촌 상담, 우리꽃 야생화 전시 등 알찬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오병규 농촌진흥과장은 “축제 기간 방문객들이 공주시 농촌체험을 즐기고 도농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