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군포철쭉축제 역대급 방송노출...축제홍보 신기원 이뤄

운영자 | 기사입력 2024/04/25 [12:08]

군포철쭉축제 역대급 방송노출...축제홍보 신기원 이뤄

운영자 | 입력 : 2024/04/25 [12:08]

 

군포철쭉축제가 역대급 방송노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일 축제가 시작되고 공중파 KBS,SBS와 종편 OBS,YTN,연합뉴스TV 케이블방송 Btv에 연달아 소개되고 있다.

 

단신으로는 뉴스에 언급되는 수준에서 축제소개는 물론 군포소개 프로그램까지 이어져 군포시 브랜드 제고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간 현장 날씨방송 중계나 1,2개 방송노출은 있었지만 올해처럼 공중파와 종편 등 주요방송사 대부분이 군포철쭉축제를 소개한 것은 처음이다.

 

이같은 성황은 군포문화재단이 철쭉축제를 주관하지만 군포시의 홍보지원이 필요하다는 요청에 안동광 부시장이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키워드관리를 지휘했다. 전형상 홍보실장은 방송사 섭외를 시작으로 영상제공, 취재지원 등 전방위적인 미디어서비스를 통해 역대급 실적을 얻게 됐다.

 

이번 철쭉축제는 SNS 순위검색사이트에서 4월 축제부문에서 최다 언급되면서 홍보성공 조짐을 보였다. 지난해 지자체SNS홍보 대상을 받은 뉴미디어팀은 3월에 이미 금정역 소개 게시물이 조회수 35만이 넘는 등 역대급 성과를 바탕으로 축제마케팅에 든든한 기반이 됐다.

 

준비단계에서 축제을 안내하는 보도자료는 4월 16일에 이미 132개 신문사에서 기사화되었다.

 

전형상 홍보실장은 “3월 초 ‘군포철쭉축제’라는 키워드만 제시했을 뿐인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해 준 동료들이 고맙다. 특히 방송의 경우 적극적인 제안이 무엇보다 큰 결과로 이어지게 했다”고 말했다.

 

군포철쭉축제는 28일까지 이어진다. 산본신도시를 조성하고 남은 동산에 우거진 잡목을 걷어내고 꾸민 철쭉동산은 전략적으로 가장 오래가는 봄꽃 철쭉을 고른 덕에 오랫동안 꽃이 주는 위안을 즐길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