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해경, 폐건전지로 자원순환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 이어가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5:21]

여수해경, 폐건전지로 자원순환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 이어가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6/10 [15:21]


여수해양경찰서
(서장 최경근)수명이 다한 폐건전지 13800개를 모아 지자체로부터 교환한 종량제 봉투 690장을 어민 등에게 무상으로 배부하여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을 전개하였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직원들과 시민들의 동참으로 폐건전지 수거 운동을 통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어민들에게 무상배부 하여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폐건전지 25000개를 모아 여수시청으로부터 쓰레기종량제봉투 1,250장을 교환하였으며, 올해는 그동안 수거된 폐건전지 13800개를 모아 관할 지자체 종량제봉투 690장으로 교환하여 여수와 광양 어업인들을 상으로 무상배부 하여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폐건전지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을 여수지역뿐만 아니라 광양지역 어업인에게도 확대해 해양쓰레기 무단 투기 인식개선을 통해 해양환경 중요성을 알렸다.

 

해경은 적극 행정의 하나로 일상생활 속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폐건전지 수거를 통해 자원순환에 동참하고 어선에서 함부로 버려지는 해양쓰레기를 종량제봉투에 되가져와 해양환경을 보호하자는 큰 의미가 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순환을 통해 해양종사자의 해양환경 보호 인식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