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동행! 대구시교육청-굿네이버스 업무 협약 체결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 및 교육기부 약정 체결

신인구 | 기사입력 2021/04/05 [12:15]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동행! 대구시교육청-굿네이버스 업무 협약 체결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 및 교육기부 약정 체결

신인구 | 입력 : 2021/04/05 [12:15]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사무총장 김중곤)은 모든 아이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2021년 4월 5일 오전 10시 30분 대구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교육협력 협약식 및 교육기부 약정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대구미래역량교육의 정상화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대구시교육청과, 세계시민교육과 취약계층 아동 교육지원에 대한 관심 확산과 실천을 지속해 온 굿네이버스가 상호 협력하여 미래교육을 위한 실천적 연대를 만들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대구의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함께 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 취약계층 학생의 교육 소외를 예방하기 위한 대구 교육의 안전망 강화에도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다.

 

주요 협력분야로는 ▲ 직접교육과 실천 및 체험교육을 통한 세계시민교육과 학교폭력예방교육 공동 전개 ▲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희망편지쓰기대회 등을 통한 나눔인성교육 실천 ▲ 심리정서 지원 및 위기가정아동 지원 등의 지원 사업 ▲ 교육 효과성 연구, 컨퍼런스 진행의 연구 사업 등이다. 또 협약식에서는 대구시교육청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굿네이버스의 교육기부 약정식도 함께 진행하여 위기가정 지원금, 희망 장학금, 방학 중 위기가정아동 지원금 등 총 1억원의 교육기부 후원 약정도 이루어졌다.

 

강은희 교육감은 “오늘 협약을 통해 편견과 차별, 빈곤과 양극화를 넘어 평화롭고 살기 좋은 지구촌의 세계시민으로 대구의 모든 아이들, 특히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는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이 다 같이 행복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