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진로 설계를 원한다면 고교-대학연계‘꿈창작 캠퍼스(2기)’를 신청해 봐!- 수강생 모집 기간 8.23.(월) 17:00 ~ 8.25.(수) 22:00, 에듀나비 홈페이지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인‘꿈창작 캠퍼스’ 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 강좌 신청은 8월 23일(월) 오후 5시부터 8월 25일(수) 오후 10시까지 에듀나비(http://edunavi.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수업은 9월 2주차부터 11월까지 주 2회(교과형 51시간, 창체형 36시간) 동안 평일 방과 후 시간과 토요일에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된다.
이번 2학기에는 대구 인근의 10개 대학에서 23개 강좌를 개설할 계획이며, 해당 강좌의 강의계획서는 에듀나비(http://edunavi.kr) 홈페이지에서 사전 확인이 가능하다.
‘꿈창작 캠퍼스’는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전문교과, 융합교육, 기초직업 교육 분야 강좌를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개설하는 프로그램으로, 정규 교육과정 교과목을 개설하는 ‘교과형’과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운영하는 ‘창체형’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운영 될‘꿈창작 캠퍼스(2기)’의 ‘교과형’은 일반계고 2학년 학생 중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교과를 수강하고 이를 정규교과목인 진로선택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게임 프로그래밍, 방송콘텐츠 등 5개 강좌를 지역 4개 대학과 연계하여 개설 예정이다.
또한 2학기에 개설될 ‘창체형’은 일반계고 전학년 학생이 희망에 의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융복합 주제 및 기초직업교육 분야 강좌를 수강함으로써 희망하는 진로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 및 진로 설계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운영강좌는 보건의료인 인턴체험, 미래자동차 시대의 상식, 마음을 탐색하는 심리학 여행 등 18개 강좌로 지역의 10개 대학과 연계하여 개설 예정이다.
한편, 지난 1학기에 운영된 ‘꿈창작 캠퍼스’는 창체형과 교과형 6개 대학 9개 강좌가 개설되어 194명의 학생이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결과 96% 학생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호 중등교육과장은 “1기에 이어 2기에도 꿈창작 캠퍼스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