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의회, 동구 교육혁신 특별위원회 출범, 본격 활동 시작학교 신설 및 통합운영·늘봄서비스·영유아 교육지원 등 교육환경 개선 방안 논의
대구광역시 동구의회(의장 정인숙)는 3일 제3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구광역시 동구 교육혁신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진욱 의원(국민의힘, 신천·효목동)을 교육혁신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동구 교육혁신 특별위원회는 ‘대구광역시 동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 7조에 따라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동구의 교육혁신을 구체화하고 명품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번 특위는 2024년 9월 3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 특위는 동구 내 환경 변화에 따른 학교 신설 및 통합운영, 학교 이전 방안 등을 모색하고 늘봄서비스 및 영유아 교육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동구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정주여건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둔다.
교육혁신특별위원장을 맡은 이진욱 의원은 “지역주민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하겠다”며, “동구의회와 동구청, 교육전문가, 교육기관, 지역주민 모두가 힘을 합쳐 동구의 교육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위에는 위원장 이진욱 의원, 부위원장 김영화 의원, 위원 주형숙 의원, 최건 의원, 박종봉 의원이 선임되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