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전국제와인 EXPO’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27일부터 11월 3일까지 17개국 230여개사 참여 와인 향연 펼쳐
국내최대 와인박람회인 ‘대전국제와인 EXPO 2024’가 10월 27~11. 3일까지 ('대전와인박람회' 11월 1~11. 3일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1 ․ 2전시장, 한빛탑 일원, 엑스포다리,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는 헝가리를 주빈국으로 17개국 230여개사가 참여하였고 ‘오가니 와인쇼’와 ‘치킨 페어링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새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대한민국 주요 수입유통사 70여개사와 해외에서 60여개가 넘는 와인생산자들이 참여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대 와인박람회로 자리매김하였다.
행사기간동안 관람객들의 편의성과 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되고 한빛탑 일원과 엑스포다리에서 와인, 치킨, 빵 등 신선한 페어링을 통해 와인․음식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이밖에 와인 코르크 마개 날리기, 오크통 굴리기, 와인 퀴즈대회 등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재미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국제와인기구(OIV)가 인증하는 아시아 유일의 국제와인품평회인 ‘12회 아시아와인트로피’를 시작으로 세계 선수권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와인의 지식과 네트워킹을 쌓고 와인 애호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제와인컨퍼런스 등 와인전문 프로그램도 행사기간내 진행되었다.
윤성국 사장은 “올해 개최하는 대전국제와인엑스포는 내실있는 행사 준비는 물론 다채롭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대전국제와인 EXPO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대전시민이 행복하고 방문객이 머물고 싶은 꿈잼도시 대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BS중앙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